광주평생교육진흥원, 2019 광주 평생교육 정책 포럼 개최

81
(재)광주평생교육진흥원은 오는 28일 수요일 오후 4시부터 광주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19 광주 평생교육 정책 포럼'을 개최한다. 박수진 기자 sujin.park@jnilbo.com
(재)광주평생교육진흥원은 오는 28일 수요일 오후 4시부터 광주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19 광주 평생교육 정책 포럼'을 개최한다. 박수진 기자 [email protected]

(재)광주평생교육진흥원(원장 이계윤)은 오는 28일 수요일 오후 4시부터 광주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19 광주 평생교육 정책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이윤추구와 자본주의 보다는 사람의 가치에 중점을 두는 사회적 가치의 대두와 실현 필요성에 따른 평생교육의 방향성을 모색하고자 ‘사회적 가치와 평생교육의 방향성’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포럼은 김제선 희망제작소 소장(시민이 만드는 사회적 가치와 사회 혁신), 김종현 더큰내일센터 센터장(더 나은 세상과 혁신인재 육성전략), 신민선 (사)전국평생교육사협회 고문(사회혁신과 학습조직전략)이 나서 주제 발표를 한다.

주제발표에 이어 토론 및 질의응답에는 좌장인 조선대 교육학과 배영주 교수를 중심으로 참석자들 간의 다양한 의견 교환이 이루어진다.

이계윤 광주평생교육진흥원장은 “사회의 변화와 사회가 추구하는 가치에 발맞춰 나아가는 평생교육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광주의 더 나은 평생교육을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포럼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재)광주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www.gie.kr)의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수진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