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교육청, 학교급식 관계자 연수

영양사·조리사 등 역량 강화 모색

54
함평교육지원청 박영숙 교육장이 지난달 31일 '2019년 하반기 학교급식관계자 역량 강화 연수'에 앞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함평교육지원청 제공 함평=서영록 기자 yrseo@jnilbo.com
함평교육지원청 박영숙 교육장이 지난달 31일 '2019년 하반기 학교급식관계자 역량 강화 연수'에 앞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함평교육지원청 제공 함평=서영록 기자 [email protected]

함평교육지원청은 지난달 31일 대회의실에서 급식관계자 84명을 대상으로 ‘2019년 하반기 학교급식관계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영양(교)사, 조리사, 조리원, 식재료 납품업체(자)를 대상으로 역량 강화와 여름철 안전한 학교급식을 위해 마련됐으며, 연수 후에는 급식관계자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관내 문화체험 워크숍도 가졌다.

이날 연수에 참가한 한 납품업체는 “여름철 식중독 발생 사례를 통한 연수로 한층 경각심을 갖는 계기가 됐다”며 “더욱이 무더운 날씨에 힐링하는 시간이 있어 더 즐거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함평교육지원청 박영숙 교육장은 “급식관계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이번 연수를 통해 역량 향상은 물론 안전하고 신뢰받는 학교급식이 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함평=서영록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