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웹툰 공모전

광주정보문화진흥원

119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탁용석)이 ‘WAF2019 애니메이션·웹툰 공모전’ 참가작을 다음달 20일까지 접수한다고 21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광역시가 지원하고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WAF2019 애니메이션·웹툰 공모전’은 국내 콘텐츠 산업 활성화를 위해 창의적인 콘텐츠의 발굴을 위해 올해로 15회 째 추진 중이다.

공모전은 애니메이션과 웹툰 2개 분야에서 청소년(중,고등부), 대학생, 일반인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하며 개인 또는 4인 이내의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출품작 주제의 제한은 없으며 애니메이션의 경우 3분이내의 영상 파일, 웹툰의 경우 대학생, 일반인 부문은 60 ~ 80컷 이내 1회 분량, 청소년 부문은 20컷 내외 1회 분량의 이미지 파일로 제출서류와 함께 WAF공모전 홈페이지(www.iwaf.or.kr)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총 상금 규모 5200만원 규로 치러지는 이번 공모전의 출품작들은 예선, 본선 심사를 거쳐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25작품을 선정하고 오는 9월 시상식 및 상영회 때 시상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탁용석 원장은 “콘텐츠 산업 생태계의 활성화를 위해선 끊임없이 새로운 콘텐츠가 유입되어야 하다”고 밝히며 “WAF2019 애니메이션·웹툰 공모전을 통해 풍성한 콘텐츠 산업 생태계 구축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간재 기자 kanjae.park@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