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디자인비엔날레 기부금 첫 스타트

각화동농산물도매시장 입주법인 3개사, 2100만원 기부금 전달

184
8일 오전 광주시청 3층 부시장실에서 열린 '디자인비엔날레 기부금 전달식'에서 (왼쪽부터)손경종 광주시 전략산업국장, 박장재 (주)광주중앙청과 대표이사, 기회주 (주)광주청과 대표이사, 이병훈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 정일기 광주원예농협 조합장이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박상지 기자 sangji.park@jnilbo.com
8일 오전 광주시청 3층 부시장실에서 열린 '디자인비엔날레 기부금 전달식'에서 (왼쪽부터)손경종 광주시 전략산업국장, 박장재 (주)광주중앙청과 대표이사, 기회주 (주)광주청과 대표이사, 이병훈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 정일기 광주원예농협 조합장이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박상지 기자 [email protected]

광주시는 8일 오전 시청에서 이병훈 문화경제부시장, 위성호 (재)광주디자인센터 원장, 기회주 광주청과(주) 대표, 박장재 광주중앙청과(주) 대표, 정일기 광주원예농협 조합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9광주디자인비엔날레 성공 기원 첫번째 기부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광주시 북구 각화동 △광주청과(주) △광주중앙청과(주) △광주원예농협 등 각화동 도매시장 입주법인 3개사는 2019광주디자인비엔날레 성공 개최를 기원하면서 각각 700만원씩 총 2100만원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금을 전달한 각화동 도매 시장 법인들은 지역 농산물 유통을 대표하는 토종기업으로 우리 지역의 시민들에게 저렴하고 우수한 품질의 농산물 먹거리를 제공해 온 전통기업들이다.

3개 기업 대표들은 “광주를 대표하는 아시아 유일의 광주디자인비엔날레가 지역 유통, 제조, 관광 산업체들의 브랜드 머천다이징과 해외 수출 기회 확대 등 지역 경제과 산업의 성장 촉진에 더욱 더 기여하기를 바란다는 의미에서 기부금을 기탁하게 됐다”고 밝혔다.

(재)광주디자인센터 이사장인 이병훈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에도 기부금을 기탁해 주신데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리며, 광주를 사랑하는 토종 기업들의 바램에 맞춰 꼭 2019광주디자인비엔날레 행사를 성공리에 개최하여 그 뜻에 보답 하겠다”고 답했다.

박상지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