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평생교육진흥원, 광주천 정화활동·은목서 식재

평생학습동아리 그린인테리어 및 시민교육 나눔강사 등 참여

88
광주평생교육진흥원은 광주시민들과 함께 지난 21일 지역사회의 깨끗한 환경조성에 이바지하고 자연친화적 생태계 구축을 위해 '시민참여형 광주천 가꾸기'에 참여했다. 주정화 기자 jeonghwa.joo@jnilbo.com
광주평생교육진흥원은 광주시민들과 함께 지난 21일 지역사회의 깨끗한 환경조성에 이바지하고 자연친화적 생태계 구축을 위해 '시민참여형 광주천 가꾸기'에 참여했다. 주정화 기자 [email protected]

재)광주평생교육진흥원(원장 이계윤, 이하 진흥원)은 광주시민들과 함께 지난 21일 지역사회의 깨끗한 환경조성에 이바지하고 자연친화적 생태계 구축을 위해 ‘시민참여형 광주천 가꾸기’에 참여했다.

‘시민참여형 광주천 가꾸기 사업’은 시민들이 즐겨 찾는 광주천을 만들기 위해 공공기관과 시민사회단체가 광주천을 구역별로 나누어 관리하는 경관사업이다. 진흥원은 무진교와 상무교사이 예향수변마당 일원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광주천 가꾸기 행사에는 진흥원을 주축으로 진흥원의 평생학습형 일자리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화훼·원예지도사 양성과정을 운영 중인 평생학습동아리 ‘그린인테리어’ 학습자 및 시민교육 나눔강사 등이 참여했으며 하천 경관 개선을 위한 은목서 식재 및 하천 정화 활동이 진행됐다.

이계윤 광주평생교육진흥원장은 “생태의 보고인 광주천을 가꾸기 위한 행사에 진흥원 직원과 프로그램 참여자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어서 의미가 새롭다. 은목서 향기와 함께 평생교육이 광주시민들에게 널리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는 광주천 가꾸기 정화 활동을 통해 우리의 삶의 터전인 자연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함양하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보이며, 진흥원에서는 앞으로도 광주천 가꾸기 자연정화 활동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주정화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