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교육청, 학교 행정실장과 계약담당 350명에 청렴 연수

사례 중심 교육 민원 재발방지, 기관 우선구매 제품 구매율 향상 등 추진

70
 편집에디터
편집에디터

광주시교육청이 21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에서 각급 학교 행정실장과 직속기관 계약담당 과장 등 350여 명을 대상으로 ‘청렴도 향상을 위한 행정실장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계약업무 주요 내용에 대한 교육을 통해 행정실장의 직무 전문성을 제고하고, 청렴도 평가에 대한 일선 학교의 관심 유도하기 위함이다. 또 반복적으로 제기된 민원 사례 중심 교육을 통한 재발방지, 공공기관 우선구매 제품 구매율 향상 등을 위해 추진했다.

시교육청 오승현 부교육감은 청렴교육을 직접 강의해 올해 교육청 청렴도 향상 의지를 다졌다. 이어 물품계약 분야 교육,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청렴도 평가 내용 전반적 안내, 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및 사회적기업 제품 구매에 대한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장애인생산품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제품 홍보를 위한 시연(음)회도 함께 진행했다.

광주시교육청 정연구 재정복지과장은 “학교나 일선 기관에서 계약 업무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법과 규정대로 처리하더라도 업체에 충분한 설명이 부족할 경우 갑질로 인식할 수 있다”며 “친절한 안내를 통해 갑질 인식 개연성을 줄이고 업체의 불만을 최소화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수진 기자 sujin.park@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