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노년을 위한 명사초청 강연

북구, 22일 김병조, 29일 남부대 김영식 교수

84

광주 북구 도서관과에서는 22일, 29일 이틀에 걸쳐 광주 북구 일곡도서관 강당 및 북구 장애인직업재활센터 대강당에서 ‘명사초청강연’을 개최한다.

‘명사초청강연’은 노년층의 은퇴 이후 제2의 인생설계를 돕고 즐거운 삶을 준비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첫 번째 강연은 22일 수요일 오후 2시 일곡도서관 강당에서 방송인 김병조와 함께 ‘명심보감에서 배우는 행복한 삶’이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명심보감에 담긴 옛 성현의 가르침을 김병조 특유의 입담으로 재해석해 행복의 의미와 방향에 대해 생각해 볼 기회를 제공한다. 강연을 맡은 방송인 김병조는 TV방송매체의 프로그램 진행자와 코미디 프로그램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쳤으며 현재 조선대학교 초빙교수와 평생대학원 명예원장으로 활동 중이다. 또한 강연과 함께 바위섬으로 유명한 우리지역 가수 김원중의 축하공연도 함께해 5060 세대의 힐링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29일 수요일 오후 2시 북구 장애인직업재활센터 대강당에서 열리는 두 번째 강연은 남부대학교 김영식 교수를 초청해 ‘웃음으로 소통하라’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웃음 소통법을 통해 행복한 인생을 만드는 비법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강연을 맡은 교수 김영식은 남부대학교 교수이자 웃음인성교육개발센터장이며 병원, TV방송매체, 공공기관에서 웃음치료, 웃음전도사로 활동중이다.

이와함께 일곡도서관은 명사초청강연을 시작으로 힐링독서프로그램, 시니어 독서전문가 양성과정 등을 마련해 5060 세대들의 책과 함께하는 제2의 인생을 응원할 계획이다.

문의 (062)410-6890.

박상지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