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코칭 전문위원 워크숍

전남농촌융복합센터

7

순천대학교 전남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센터장 송경환 교수)는 지난 16일 보성군 영농조합법인㈜우리원에서 농촌융복합산업경영체, 현장코칭 전문위원, 담당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9년 전남농촌융복합산업 인증자총회 및 현장코칭 전문위원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현장코칭 전문위원 워크숍, 인증자 총회를 비롯해 △신규전문위원 위촉식 △현장코칭 사업소개 △현장코칭 우수사례 소개 등의 시간을 가졌다. 인증자 총회에서 인증자협회 운영방안 등 협회의 종합적인 발전을 위한 방안을 마련하는 자리다.

농촌융복합산업 워크숍에서는 장덕기(광주전남연구원 초빙연구위원), 유성종(전남지방우정청 전자상거래팀장)이 농촌융복합산업의 부가가치 향상을 위한 방안을 제시하며 농촌융복합산업 주요정책 방향에 대한 정보공유 및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경영체, 전문위원, 담당공무원, 전남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가 사업추진 문제와 개선방안에 대한 의견수렴의 시간을 함께했다.

송경환 전남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장은 “농촌융복합산업은 고용창출, 안전먹거리 해결, 농업인의 부가가치 향상에 도움을 줄 것”이라며 “유통·판로 개선에 대한 적극적인 대처를 통해 농촌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농업경영체가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박간재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