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DNA 7억↑·페이크러브 5억↑···억억억 뷰

78
 편집에디터
편집에디터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DNA’ 뮤직비디오와 ‘페이크 러브’ 뮤직비디오가 각각 7억, 5억 뷰를 돌파했다.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러브 유어셀프 승 허’ 타이틀곡 ‘DNA’ 뮤직비디오는 15일 오전 3시23분께 유튜브 조회수 7억건을 넘었다.

‘DNA’는 한국 그룹 최초로 6억뷰를 달성한 뮤직비디오다. 강렬한 색감으로 그려진 가상현실과 우주공간을 넘나드는 듯한 장면을 통해 ‘태초부터 운명적으로 얽힌 DNA’라는 가사 내용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2017년 9월 공개 이후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에 4주 연속 진입했다. 지난해 2월 미국 레코드산업협회로부터 ‘골드’ 디지털 싱글 인증을 받았다.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의 타이틀곡 ‘페이크 러브’ 뮤직비디오는 14일 오후 2시4분께 유튜브 조회수 5억건을 달성했다.

‘페이크 러브’ 뮤직비디오는 거짓된 사랑을 깨달은 후 마주한 어두운 이별의 감성을 표현한 내용이다. 화려한 세트를 오가며 펼쳐지는 방탄소년단의 강렬한 퍼포먼스와 세련된 영상미를 특기할 만하다. ‘핫 100’에서 10위를 차지, 한국 그룹 최고 기록을 세웠다.

이와 함께 방탄소년단은 ‘불타오르네’ 5억뷰, ‘쩔어’ ‘마이크 드롭 리믹스’ ‘피 땀 눈물’ ‘아이돌’ 4억뷰, ‘세이브 미’ ‘낫 투데이’ 3억뷰, ‘상남자’ ‘봄날’ 2억뷰, ‘데인저’ ‘아이 니드 유’ ‘호르몬 전쟁’ ‘하루만’ ‘위 아 불렛프루프 Pt.2’ ‘런’ ‘작은 것들을 위한 시’는 1억뷰를 기록하고 있다. 1억뷰 이상 뮤직비디오만 총 18편이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13일(현지시간) 미국 NBC 방송의 ‘새터데이 나이트 라이브(SNL)’에서 새 앨범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의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무대를 선보였다.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