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교육사인턴십 지원사업 추가공모

광주문화재단, 29일까지

90

광주문화재단 광주문화예술교육센터는 ‘2019 문화예술교육사인턴십 지원사업’에 참여할 문화시설을 오는 29일까지 추가공모한다.

이번 사업은 지역 문화예술교육사에게 현장 경험을 제공하고, 전문 인력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되는 지원사업이다.

지원대상은 문화예술교육사를 채용해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하는 광주시 소재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을 보유한 문화시설이다. 특히 문화예술교육 지원법 시행령 제 20조에 의거해 국·공립 공연장, 박물관 및 미술관, 공립 공공도서관, 문화의 집, 전수회관과 같은 의무배치기관이 우선 선정기관이다. 총 7개소 내외의 운영기관을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운영기관은 지정교육기관에서 배출된 문화예술교육사 1명을 반드시 공개채용해야 하며, 해당기관의 시설을 활용해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해야 한다. 또한 만 39세 미만, 문화예술교육사 자격증 취득 후 3년 이하인 청년 문화예술교육사 채용을 우대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주요 지원내용은 문화예술교육사 인건비(최대 8개월)와 교육프로그램 운영비(12차시 이상)이다.

접수방법은 국고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 ‘e나라도움(http://www.gosims.go.kr)’을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오는 29일 오후 6시이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문화재단(http://www.gjcf.or.kr)과 광주문화예술교육센터(http://www.gjarte.or.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62)670-5763·5767

박상지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