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소방서, ‘미래소방관 체험교실’ 운영

관내 자유학기제 중학교 대상

47
여수소방서가 지난해 관내 한 중학교에서 청소년들의 안전의식 향상을 위한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여수소방서 제공 편집에디터
여수소방서가 지난해 관내 한 중학교에서 청소년들의 안전의식 향상을 위한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여수소방서 제공

여수소방서가 청소년들의 안전의식 향상과 진로 설계 지원을 위한 2019년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은 자유학기제를 운영 중인 중학교를 대상으로 소방관이란 직업을 탐색하고 학생 스스로 안전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소방의 일과 역할, 장비 소개, 방화복 등 개인보호장비 착용 체험, 소방안전 교육 등이다.

신청은 학교별 사전협의 후 문서 또는 꿈길 홈페이지(www.ggoomgil.go.kr)를 통해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여수소방서 예방안전과(061-680-0864)로 문의하면 된다.

김용호 여수소방서장은 “청소년들이 뚜렷한 목표 의식을 갖고 미래 직업에 대해 설계를 할 수 있도록 직업체험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라며 “올해에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구성해 청소년들이 흥미를 갖고 안전의 중요성도 함께 알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소방서는 지난해 관내 자유학기제 중학교 13개소 467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을 운영한 바 있다.

여수=이경기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