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해 , 광주신세계 백화점서 플래그샵 오늘 오픈

지역대학생 잎새주 이용 아이디어 작품 '잎새酒유소', '酒루마블' 등 선봬

55

보해양조가 광주·전남지역 대학생들이 자사 대표 소주 제품 잎새주를 이용해 만든 아이디어 작품을 전시·홍보하는 ‘플래그샵(flag shop)’을 광주신세계 백화점 1층에 마련해 11일 연다고 밝혔다.

이 플래그샵에서는 산학프로젝트에 참여한 광주 전남 대학생 12명이 만든 작품들이 오는 20일 까지 전시된다.

 이 곳에서 잎새주를 이용해 만든 ‘잎새酒유소’, 잎새주모양 배지 등을 볼 수 있으며 보해는 한정판 소주잔 등 200개를 방문객에 증정할 예정이다.

‘잎새酒(주)유소’는 주유소 주유기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작품으로 잎새주 네 병을 설치해서 편리하게 마실 수 있도록 만들었다.

‘잎새酒유소’는 실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작품으로 플래그샵 전시 이후 광주지역 업소에서 활용될 계획이다.
‘酒루마블’은 주사위를 이용한 보드게임 부루마블에서 힌트를 얻어 잎새주 20병 박스 안쪽에 술자리에서 할 수 있는 게임 그림을 넣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보해양조는 지난 2018년6월 광주디자인센터와 ‘KDM(Korea Design Membership) 지역 산업 연계 산학프로젝트’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는 광주전남에서 디자인을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실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실제 제품으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진행됐다.

보해양조는 지난 6개월 동안 잎새주를 이용한 작품을 만든 학생들에게 장학금 200만 원을 지급한다. 또한 출품된 작품을 실제 상품으로 출시할 수 있도록 협의 중이다.

보해양조 관계자는 “보해는 지역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지난해부터 광주디자인센터와 프로젝트를 시작해 그 결과물을 플래그샵에서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이기수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