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복지재단, 노인 복지정보 제공 활성화 위해 협약 체결

28일 광주시 연합회 경로당광역지원센터와

128
광주복지재단 대한노인회 MOU 체결 모습. 광주복지재단 제공 최황지 기자 orchid@jnilbo.com
광주복지재단 대한노인회 MOU 체결 모습. 광주복지재단 제공 최황지 기자 [email protected]

광주복지재단(대표이사 장현)은 지난 28일 ‘어르신 대상 복지정보 제공 활성화’를 위해 대한노인회 광주시 연합회 경로당광역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주시 복지정보실태조사(2017 광주복지재단)에 따르면 광주시의 60대 이상은 복지정보 취득 경험이 다른 연령대보다 낮고, 복지 정보 또한 동주민센터와 동반장·이웃 등 인적자원을 통해 취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광주복지재단은 경로당광역지원센터와 업무 협약을 통해 △ 경로당 이용 어르신 대상 찾아가는 복지 교육 공동 기획 및 수행 △ 복지 관련 복지 자료 제공 △ 그 밖의 복지 증진을 위한 협력 사업 추진 등 복지 정보에 취약한 어르신들에게 복지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알 권리를 지원하는데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장현 대표이사는 “우리나라 복지 제도는 신청 주의로 정보를 알지 못하면 신청할 수가 없다. 이런 문제점 해소를 위해 재단에서 경로당 이용 어르신을 대상으로 복지 정보를 알려 복지 사각 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광주복지재단은 광주 시민의 복지 알 권리와 복지 체감도 향상을 위해 재단에서 육성한 복지 제도 알림단이 복지 제도와 복지 서비스가 궁금한 시민에서 직접 찾아가는 무료 교육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 찾아가는 시민 복지 교육에 관심 있는 분은 재단 복지 사업팀 전화(062-603-8342)로 문의하면 된다.

최황지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