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TV홈쇼핑 활용 농식품 판로 개척 ‘총력’

㈜공영쇼핑 상품개발자 초청 지역 제품 품평회
3개 제품 선정…수수료 낮춰 내년 설 명절 방영

165
담양군은 지난 12일 담양문화회관 세미나실에서 지역 농특산품 생산업체와 ㈜공영쇼핑 상품개발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TV홈쇼핑 입점 설명회와 품평회를 진행했다. 담양군 제공 편집에디터
담양군은 지난 12일 담양문화회관 세미나실에서 지역 농특산품 생산업체와 ㈜공영쇼핑 상품개발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TV홈쇼핑 입점 설명회와 품평회를 진행했다. 담양군 제공 편집에디터

담양군이 지역 농식품 판로 확대를 위해 TV홈쇼핑 입점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군은 TV홈쇼핑을 통한 지역 제품 홍보·판매로 매출 신장을 이끈다는 전략이다.

담양군은 지난 12일 담양문화회관 세미나실에서 지역 농특산품 생산업체와 ㈜공영쇼핑 상품개발자(MD) 등이 참여한 가운데 TV홈쇼핑 입점 설명회와 품평회를 진행했다.

이번 품평회는 담양 농식품을 널리 홍보하고 판로를 확대하고자 ㈜공영쇼핑과 담양군이 상생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해 마련된 것으로, 최형식 담양군수와 ㈜공영쇼핑 관계자, 지역특산품 생산업체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공영쇼핑 측은 ㈜참사랑F&B, 담양농협, 안복자한과, 담양한과, 고려전통식품, 오엠오, 고재구쌀엿, 해드림식품 등 담양을 대표하는 20여 업체, 100여개 제품에 대한 국내산 재료 사용량 등 품질, 위생, 포장상태, 배송의 안정성 등 전반적인 사항을 점검, 평가했다.

이날 품평회 결과 3개 회사 제품이 예선을 통과했으며, 2개 업체가 예비후보군에 올랐다.

㈜공영쇼핑은 조만간 이들 업체에 대한 공장시설점검(QA)을 진행한 뒤 입점 업체를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제품은 ㈜공영쇼핑 채널에서 내년 1월 중순 설 명절에 특집 방영되며, 이후에도 이어질 예정이다.

앞서 담양군은 지난달 ㈜공영쇼핑과 업무협약을 맺고 타 홈쇼핑 방송사보다 저렴한 11%의 수수료로 담양지역 농식품을 TV홈쇼핑에서 홍보할 기회를 마련했다.

최형식 담양군수는 “이번 품평회를 통해 우리 군의 우수 농식품 이미지 제고와 판매처 확대로 기업체의 매출 확보는 물론, 기업과 지자체 간 유기적인 협력으로 우리 군 농식품의 유통체계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라며 “6차 산업을 연계한 전략적 마케팅과 다양한 지원을 통해 담양의 농특산물이 국내외 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양=이영수 기자 yslee2@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