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TV홈쇼핑 통해 농·특산품 판로 개척

(주)공영쇼핑과 업무협약… 기존 홈쇼핑보다 저렴한 수수료 적용
농촌체험관광 등 신규 상품 개발…12일 쇼핑 설명회·품평회 개최

122
담양군은 ㈜공영쇼핑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지역 농특산품의 TV홈쇼핑 판로 개척에 나섰다. 담양군청 전경. 담양군 제공 김화선 기자 hwasun.kim@jnilbo.com
담양군은 ㈜공영쇼핑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지역 농특산품의 TV홈쇼핑 판로 개척에 나섰다. 담양군청 전경. 담양군 제공 김화선 기자 hwasun.kim@jnilbo.com

담양군이 ㈜공영쇼핑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저렴한 비용으로 지역 상품 TV홈쇼핑 판로 개척에 나선다.

담양군은 지난달 29일 지역 농·특산품 홍보와 판로확대를 위해 ㈜공영쇼핑과 상생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군은 기존 TV홈쇼핑 수수료 23%에서 8.8%의 인하된 판매 수수료를 적용해 방송 판매를 하게 됐다.

특히 관광자원이 풍부한 담양군의 농촌체험 관광, 6차 산업 상품 등을 집중적으로 홍보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상품개발도 추진한다.

군과 ㈜공영쇼핑은 오는 12일 담양문화회관 세미나실에서 지역 농‧특산품 생산업체와 ㈜공영쇼핑 상품개발자(MD) 등이 참여한 가운데, 온라인 쇼핑 설명회 및 상품 품평회를 개최한다. 품평회를 통과한 상품은 내년 공영쇼핑에서 방송 판매를 시작한다.

담양군은 1시간가량 상품을 집중 소개해주는 TV홈쇼핑 판매방송이 지역 상품의 홍보에 큰 효과를 불러올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최형식 담양군수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높은 수수료와 까다로운 절차 등으로 진입이 어려웠던 기존 홈쇼핑 입점보다 저렴하고 효과적으로 지역을 홍보할 수 있게 됐다”면서 “이번 사례가 지역 농·특산물 홍보 및 판매 활성화로 이어져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공영쇼핑은 중소기업과 농·축·수산물의 홍보와 판매를 위해 정부 주도로 설립됐으며 TV홈쇼핑과 인터넷 및 모바일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

담양=이영수 기자 yslee2@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