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청년센터 '꿈꾸는 청춘'열림식 오는 5일 개최

청년들의 소통·협업·공동체 활동의 거점 공간

47

순천시는 “오는 5일 오후 5시 순천시청년센터 ‘꿈꾸는청춘’의 열림식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순천시청년센터 명칭은 순천시민을 대상으로 청년센터 명칭 공모를 통해 청년들이 꿈을 이루기 어려운 현실 속에서도 꿈을 꿀 수 있는 행복한 공간이길 바라는 의미에서’꿈꾸는청춘’으로 최종 선정됐다.
‘꿈꾸는청춘’은 402㎡ 규모로 공연·강의가 가능한 80석 규모의 문화공연장, 세미나룸, 예비 창업자 코워킹 공간, 스탠딩 작업공간, 쓰담쓰담 상담실,쪽잠 쉼터 등으로 ‘생활문화 센터 영동 1번지’ 2층에 자리하고 있다.
열림식에서는 ‘꿈꾸는 청춘’ 현판식과 시설 관람, 토크콘서트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청년들 주최로 캘리그라피, 행운의 팔찌 만들기, 액체괴물 만들기, 보드게임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하게 된다.
열림식에 참여한 청년들은 방문인증샷을 SNS에 올리면 청년활동포인트 1000포인트, 열림 횡재 토크콘서트에 참여하면 3000포인트를 적립할 수가 있다. 청년활동포인트는 당일 현장에서 신청서 작성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꿈꾸는청춘’에서는 청년정책으로 추진하는’청년창업 지원사업’, 소규모 학습을 통해 청년 간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청년 서로학교’와 원데이클래스, 심쿵 콘서트 등 문화공연, 취업 및 고민 상담, 소통공간이 없는 청년들을 위한 공간 대관 등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관이다. 향후 운영시간은 이용시간대 등을 고려하여 탄력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지역 청년들이 가장 필요로 했던 청년 활동 공간이 생긴 만큼지역 모든 청년들이 소통·협업하면서 꿈을 찾고 청년문화와 활동이 생산되는 거점 공간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순천시가 오는 5일 오후 5시 순천시청년센터 '꿈꾸는청춘'의 열림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순천시 제공 None
순천시가 오는 5일 오후 5시 순천시청년센터 '꿈꾸는청춘'의 열림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순천시 제공 None

순천=심재축 기자 jcsim@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