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문화의숲도서관, '인문 여름 독서 교실' 운영
28~30일…3~6학년 초등생 대상
2025년 07월 09일(수) 14:26
‘인문 여름 독서 교실 - 용선생 과학 탐구 교실’ 포스터. 문화의숲도서관 제공
광주 문화의숲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교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8일부터 30일까지 ‘인문 여름 독서 교실 - 용선생 과학 탐구 교실’을 운영한다.

과학을 주제로 한 이번 인문 여름 독서 교실은 ‘용선생의 시끌벅적 과학 교실’ 시리즈를 활용해 초등학생이 궁금해하는 과학지식을 어린이도서와 함께 상상력과 창의력을 표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독후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힘’이 작동하는 원리를 알아보고 고무 동력기로 관찰하기 △물질의 특성을 알아보고 소금과 색소를 활용한 혼합실험 △생명과 생태계에 대해 탐구하고 스마트 렌즈로 식물 관찰하기 등이 진행된다. 또한 매 회차 다양한 만들기와 토론 진행으로 참여자들에게 과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스스로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하는 창의·융합적 과학능력을 키우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문화의숲도서관 관계자는 “지역 아동들이 방학 동안 도서관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독서 교실을 통해 자신감을 쌓고 창의적 사고력이 함양된 유익한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민들에게 독후 활동과 문화생활을 겸한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박찬 기자 chan.park@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