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대 국제수영장운영본부-한국상하수도협회, 수돗물 음용 활성화 업무협약
2025년 07월 03일(목) 16:54 |
![]() 최승식(왼쪽) 남부대 국제수영장운영본부장과 송승종 한국상하수도협회 사무총장이 3일 남부대 국제수영장 운영본부장실에서 수돗물 음용 활성화 및 신뢰도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있다. 남부대 제공 |
협약식에는 최승식 남부대 국제수영장운영본부장, 송승종 한국상하수도협회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수영장 이용자 대상 수돗물 홍보 캠페인 전개 △수돗물 관련 정보 및 시민 교육 콘텐츠 제공 △공공시설 내 홍보 자료 게시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상하수도협회는 수돗물 홍보 콘텐츠, 교육자료, 전문가 자문을 지원한다. 남부대 국제수영장운영본부는 수영장 내 전광판, 게시판 등을 통해 홍보에 협조하며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인적·물적 지원을 담당한다.
최승식 본부장은 “이번 협약은 국민의 건강한 삶과 직결된 수돗물 신뢰 회복을 위한 첫걸음”이라며 “공공체육시설로서 수돗물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알릴 수 있도록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송승종 사무총장은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물과 직접 만나는 공간에서 수돗물 음용 캠페인을 전개하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앞으로도 신뢰받는 수돗물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최동환 기자 cdstone@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