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병원, ‘2025년 환자경험의 날’ 행사 개최
2025년 04월 22일(화) 14:26 |
![]() 조선대학교병원은 22일 병원 2관 1층 중앙 로비에서 ‘2025년 환자경험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조선대병원 제공 |
조선대병원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환자경험 인식을 강화해 의료 질 향상과 환자중심 문화를 조성함으로써 고객만족을 실현해 나가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했다.
행사내용은 △환자경험 관련 캠페인 △배지 배부 △○/X 퀴즈풀이 △다짐쓰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캠페인을 통해 환자경험평가의 대상이 되는 투약 및 치료과정, 환자권리보장, 병원환경 등의 항목들을 홍보했고, 전 직원이 마음에 새길 6가지 실천요소(소통으로 공감·경청·설명·먼저 인사·깨끗한 환경·안전한 병원)를 배지로 만들어 배부했다.
김진호 조선대병원장은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환자경험의 날 행사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계속해서 이어져 단순한 행사가 아닌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아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서 “환자의 눈높이에서 이해의 폭을 넓혀 나가고 환자가 느낄 수 있는 불편사항을 공유해 환자중심의 의료서비스를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한편, 환자경험평가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2017년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환자가 입원기간 동안 환자중심의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았는지를 스스로 직접 평가하는 제도다.
노병하 기자 byeongha.no@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