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기독병원-광주시사회서비스원 업무협약 체결
2025년 04월 22일(화) 12:30
광주기독병원과 광주광역시사회서비스원은 지난 21일, 광주기독병원 회의실에서 공공보건의료와 공공돌봄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주기독병원 제공
광주기독병원과 광주광역시사회서비스원은 지난 21일, 광주기독병원 회의실에서 공공보건의료와 공공돌봄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2일 광주기독병원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지역 내 의료와 돌봄의 연계 기반을 강화하고, 양 기관 간 상호 협력을 통해 통합적인 지역돌봄체계를 실현하기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필수보건의료 및 공공돌봄 협력사업 수행(퇴원환자 지역사회 연계사업, 일차의료돌봄협력사업, 긴급돌봄 등) △공공보건의료 수행기관 간 협력체계 구축 △지역 보건인력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및 훈련 등 다양한 분야에서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이어갈 예정이다.

김병석 광주기독병원 공공의료본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협약을 통해 병원과 지역 돌봄기관 간의 경계를 허물고, 주민들에게 적시에, 더 지속적으로 의료와 돌봄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며, “광주기독병원은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서 지역 돌봄 생태계 조성에 적극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기독병원은 2024년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 지정된 이후, 지역사회 내 다양한 보건·복지·돌봄 기관과 협력하며 통합돌봄의 선도모델을 구축하고 있다.
노병하 기자 byeongha.no@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