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몰 누적 매출 15억… 지역 경제 활성화 '톡톡'
지난해 10억 이후 꾸준히 성장
관내 120여개 농가·업체서 참여
매주 수요일 8개 품목 30% 할인
판로 확대·농가 소득 증대 기여
관내 120여개 농가·업체서 참여
매주 수요일 8개 품목 30% 할인
판로 확대·농가 소득 증대 기여
2025년 04월 17일(목) 14:06 |
![]() 곡성군청. 곡성군 제공 |
이는 지난해 10억원 매출 달성 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온 결과로, 곡성몰의 성공적인 운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는 평가다.
17일 곡성군에 따르면 곡성몰은 지난 14일 누적 매출 15억원을 돌파했다.
곡성몰은 관내 120여개 농가와 업체가 참여해 쌀, 한우, 토란 가공식품 등 560여종의 고품질 농축특산물을 소비자에게 직접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신선하고 품질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며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군은 이번 매출 15억원 달성에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이벤트가 큰 역할을 했다고 보고 있다.
지난 1월 설 연휴 기획전부터 정월대보름 맞이 이벤트, 삼겹살데이 기획전, 곡성몰 입점업체 자체 할인 기획전 등 시기별 맞춤형 프로모션이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끌었다는 분석이다.
특히 곡성 대표 농산물인 유기농 쌀 백세미와 한우, 흑돼지가 소비자들에게 가장 큰 사랑을 받았으며 이 외에도 김부각, 사과, 멜론, 민물장어 등이 인기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현재 곡성몰에서는 매주 수요일마다 8개 품목에 30% 할인 행사를 진행하는‘수요 특가’ 행사와 ‘전 상품 무료배송’ 이벤트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이날부터는 나눔업체 응원 이벤트를 시작하며 곡성장미축제 특별전, 곡성 멜론 기획전 등 시기에 따른 맞춤형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곡성몰에 입점한 업체들의 매출이 증가함에 따라 지역 아동을 위한 기부에도 동참하고 있다. 오는 24일에는 착한 기부에 동참한 기부업체 기획전을 진행해 지역 상생 발전에도 이바지할 예정이다.
곡성군 관계자는 “입점 업체와 곡성몰을 사랑해 주시는 소비자들의 도움으로 짧은 기간 동안 매출 15억원을 달성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품질 좋은 상품과 다채로운 이벤트를 통해 더욱 사랑받는 쇼핑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곡성=김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