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이공대 프랜차이즈경영과, ‘스타트업 클래스 클래스 100&에듀케이터스 100’ 수상
2025년 02월 26일(수) 11:02 |
![]() 송지현(왼쪽 두 번째) 조선이공대 교수가 최근 ‘Startup Class 100 & Educators 100’ 시상식에서 수상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조선이공대 제공 |
이 대회는 예비 창업가들의 기업가정신 함양과 실전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우수 교육자 발굴, 우수 교육과정 공유·확산을 통한 창업문화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매년 개최되고 있다.
우수 교육과정 및 우수교육자로 유일하게 모두 선정된 조선이공대의 우수 교육과정은 ‘프로페셔널 매니저(Professional Manager)’ 강좌다.
이 과정은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송지현 교수 지도로 ‘모의 점포 운영 가상현실형’ 창업교육 수업방식으로 이뤄졌다. 학생들이 가상으로 1인 1브랜드 프로 점장이 되어 모의 점포 브랜드 선정, 운영, 경영요소 적용 및 발표, 매장 답사 등의 실무과정을 1년간 가상 운영 및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또 16인의 전문가가 참여해 단계별 학습을 심화한다. 학생들이 이 과정을 통해 체계적인 창업 역량을 키워 산업체와의 미스매치를 해결하는 등 좋은 성과를 이루고 있다는 점이 호평을 받았다.
송지현 교수는 “이번 수상을 통해 학생들에게 보다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창업 교육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교육과정을 발전시켜 학생들이 매장운영 및 창업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고 소감을 말했다.
최동환 기자 cdstone@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