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순천갑지역위원회, 울산 북구지역위원회 방문
전국정당추진특별위원회 협력의원단
“지역주의 구도 극복해 K-정당 도약”
“지역주의 구도 극복해 K-정당 도약”
2025년 02월 06일(목) 16:37 |
![]() 지난 4일 더불어민주당 순천갑지역위원회의 전국정당추진특별위원회의 협력의원단이 울산 북구지역위원회를 방문했다. 순천갑지역위원회 제공 |
이번 방문은 원외지역위원회와 순천갑지역위원회의 교류 및 협력사업을 통해 자체 역량을 강화하고 더불어민주당의 전국정당 실현을 목표로 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류 행사에는 울산 북구지역위원회 이동권 지역위원장을 비롯해 손근호 울산시의회의원을 포함한 지방의원들과 당직자들이 참여했으며, 순천갑지역위원회는 지역위원장 김문수 국회의원과 김진남 도의원을 비롯한 시도의원들이 참여했다.
행사는 울산 지역 추진사업 현황과 협력방안 논의, 현대자동차 울산공장 방문 견학, 태화강 국가정원 방문 등 순서로 진행됐다.
순천갑지역위원회와 울산 북구지역위원회는 앞으로도 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더불어민주당의 전국정당 실현을 위한 모범사례로서 발판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김문수 위원장은 “지난 총선에 대의를 위한 선당후사 정신으로 국회의원을 양보하고 이후 열악한 환경에서도 독립운동하는 심정으로 민주당을 지켜주신 이동권 지역위원장님과 지방의원, 당직자님들의 환대에 감사드린다”며 “다가올 대통령 선거와 지방선거, 지역균형발전 방안과 국비 확보 등 영호남 형제애로 각오와 결의를 다지자”고 말했다.
이동권 지역위원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먼 길 달려와 주신 김문수 의원님과 순천갑지역위원회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국가정원 1·2호가 있는 순천과 울산이 전국정당을 위해 가장 앞장서자”고 말했다.
순천=배서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