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아너스, 최철원 인원산업 대표와 '착한동행'
2025년 02월 06일(목) 16:36 |
![]() 광주 서구는 6일 서구청 1층 기부자 명예의 전당에서 최철원 인원산업㈜ 대표의 ‘서구아너스’ 가입식을 가졌다. 광주 서구 제공 |
인원산업㈜ 은 5년간 매년 600만원씩, 총 3000만원을 서구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후원하기로 약정했다. 후원금은 서구가 민관 협력사업으로 추진하는 ‘서구아너스 012 파트너스’에 사용될 예정이다.
인원산업㈜ 은 이 밖에도 조선대학교에 교육환경 개선 발전기금을 후원하고, 담양군에 미래청년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지역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해 힘써온 기업이다.
최철원 대표는 “사회로부터 받은 것을 다시 환원하는 것은 마땅히 해야 할 일이라 생각한다”며 “특히 생활이 어려운 청소년과 청년들의 자립과 학업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에 김이강 서구청장은 “착한도시 서구에는 노블리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는 마음부자들의 착한 동행이 이어지고 있다”며 “민관이 협력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12달이 행복한 복지도시 서구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지난해 11월7일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서구아너스 가입식을 개최한 이래, 지금까지 아너스 회원 53명을 모집하는 등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 오고 있다.
정상아 기자 sanga.jeong@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