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보건복지협회 광주전남지회, 제1회 정기운영위
신임 회장에 구길용 뉴시스 대표이사 선임
2025년 02월 06일(목) 14:43
인구보건복지협회 광주전남지회(회장 임인수)는 6일 지회 3층 대강당에서 2025년 제1차 정기운영위원회를 2월 개최했다.

이날 운영위원회에서 유공자 감사패 및 공로패 전달식, 2024년 사업 및 결산보고, 2025년 사업계획과 예산 및 임기만료 임원개선에 대해 논의했다.

임기가 만료되는 임인수 회장 후임으로 구길용 뉴시스 광주전남지역본부 대표이사가 신임 회장으로 선임됐다. 구 대표이사는 한국기자협회 부회장과 광주전남기자협회 회장을 역임했고 현재 광주도시철도공사 자문위원, 광주테크노파크 인사위원, 광주 동구체육회 스포츠공정위원장을 맡고 있다.

올해 광주전남지회는 △인구변화 대응을 위한 지역 중심의 사업 강화와 정보제공 △신청사 활성화를 통한 의료서비스 질 향상 등 가족보건의원 의료시스템의 안정적 운영을 중점 방향으로 설정하고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임인수 회장은 “가족이 행복한 환경조성을 통해 지역 인구변화대응 사업을 적극 수행하고, 신청사 및 최신장비를 활용한 가족보건의원 운영으로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전남지회 신청사는 연면적 6013㎡(약 1822평)로 지하 2층·지상 3층 규모로 2024년 7월 완공됐다. 내과·가정의학과·산부인과 전문의가 진료 및 예방접종을 진행하고 있으며, 내시경센터와 CT실, 초음파실 등 건강검진센터를 운영해 국가암검진 및 종합검진을 통해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권범 기자 kwonbeom.choi@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