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설 맞이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추가 증정
20일까지, 갓김치·간장게장 등
2025년 01월 16일(목) 10:49
여수시가 설 명절을 맞아 오는 20일까지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을 추가 증정하는 ‘설특별전’을 진행한다. 고향사랑e음 누리집 내 여수시 답례품몰. 여수시 제공
여수시가 설 명절을 맞아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오는 20일까지 답례품을 추가 증정하는 ‘설특별전’을 진행한다.

16일 여수시에 따르면 10만원 이상 기부자가 갓김치, 간장게장, 멸치세트 등 인기 답례품 7종을 선택하면 동일 제품 증량 또는 타 상품 추가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상품들은 명절 선물로도 인기가 높아 설을 앞두고 기부자들에게 더 큰 만족감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자세한 사항은 고향사랑e음 누리집 내 ‘답례품몰’에서 ‘설특별전’ 태그가 부착된 상품을 참고하면 된다.

여수시 관계자는 “이번 특별이벤트는 답례품 참여업체가 여수시 고향사랑기부제를 함께 응원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며 “이번 추가 증정 혜택을 통해 더 많은 분이 여수 특산품을 접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가 아닌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그 기부금이 해당 지자체의 주민 복리 증진 사업 등에 사용되는 제도로, 1인 최대 20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다. 기부자는 10만원까지는 전액, 10만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의 세액공제 혜택과 기부액의 30% 이내에서 지역 특산품 등 답례품을 제공받을 수 있다.
여수=이경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