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동구생활문화동아리 오피스갤러리 특별전 개막
무등갤러리서 '아름다운 시작'
오는 31일까지…작품 150여점
2024년 12월 26일(목) 14:52
26일 광주 동구 무등갤러리에서 제1회 동구생활문화동아리 오피스갤러리 특별전시 ‘아름다운 시작’이 개관했다. 광주 동구문화재단 제공
광주 동구문화관광재단은 26일 무등갤러리에서 제1회 동구생활문화동아리 오피스갤러리 특별전시 ‘아름다운 시작’을 개관했다.

이날부터 31일까지 6일간 무등갤러리에서 펼쳐지는 이번 특별전시는 동구생활문화동아리연합회 전시분과 소속 11개 동아리가 오피스갤러리를 통해 공개한 작품 중 우수 작품 150여점을 선별해 선보이는 자리다.

오피스갤러리는 동구에서 활동하는 동아리 등 생활문화예술인에게 동구문화관광재단 사무실 유휴공간을 전시 공간으로 탈바꿈해 전시 공간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올해 한 해 동안 11개 동아리가 참여해 작품을 전시한 바 있다. 이번 특별전시에서는 △서사모 △한글사랑서예회 △서사모문인화 △펜셜스케치 △동구마루서각회 △품새캘리그라피 △모아미래도붓글씨 △호남풍류아회 △빛고을송연회 △고은캘리동호회 △구상회화반 등에서 작품을 출품했다.

제1회 동구생활문화동아리 오피스갤러리 특별전시 ‘아름다운 시작’이 열리고 있는 광주 동구 무등갤러리 내부. 광주 동구문화재단 제공
임택 동구문화재단 이사장은 “지난 1년간 오피스갤러리와 동구 동아리 페스티벌 등을 통해 동구생활문화동아리 회원을 비롯한 예술인들이 생활 문화의 꽃을 피웠다”며 “한 해를 돌아보는 연말에 전시 작품을 감상하며 따뜻하게 마무리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문창현 동구문화재단 대표이사는 “방문객마다 작품을 관람하고 감상평을 전할 때마다 오피스 갤러리 전시 동아리 참여자들의 노고를 떠올렸다”며 “연말에 열리는 이번 전시가 방문객들에게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찬 기자 chan.park@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