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힌 지갑 열어라"… 대형마트, 신년맞이 할인전
체감경기 ‘꽁꽁’…‘막판특수’ 총력
이마트, 내년 ‘고래잇페스타’ 선봬
롯데마트, 물가 잡기 ‘더핫’ 진행
홈플러스, 먹거리 최대 반값 행사
2024년 12월 25일(수) 17:35
최근 국내외 정세 불안과 고환율 등으로 인해 연말연시 물가 부담이 커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대형마트들이 ‘막판특수’를 붙잡기 위해 신년 맞이 할인 경쟁에 돌입했다. 홈플러스 제공
최근 국내외 정세 불안과 고환율 등으로 인해 연말연시 물가 부담이 커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대형마트들이 꽁꽁 얼어붙은 소비심리를 회복하기 위해 신년 맞이 할인 경쟁에 나선다.

2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2025년 새로운 마케팅 정책, ‘고래잇 캠페인’을 선보인다.

‘고래잇 캠페인’은 △대규모 할인 행사 ‘고래잇 페스타’ △특별·단독 상품 ‘고래잇템’ △가격 프로젝트 ’응(%) 가격’ △‘e머니 리워드’ 등 네 가지 축으로 이뤄진다.

‘고래잇 페스타’는 랜더스데이·쓱데이와 같은 대형 행사로, 장기화된 고물가에 고객들이 필요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살 수 있는 이벤트다. 이마트는 ‘고래잇 페스타’를 연간 5회 이상 추가 진행할 계획이다. 첫 시작은 내년 1월1일 새해 행사로, 다음 달 1일부터 5일까지 한우, 삼겹살, 딸기 등 먹거리는 물론 가전제품, 그릇 등 생활용품까지 인기 상품을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일 계획이다. ‘고래잇템’은 품질과 가격을 대폭 혁신한 상품이다. 이마트만의 단독 상품 혹은 경쟁업체도 따라 올 수 없는 가격을 가진 상품을 선보인다. ‘응(%) 가격’은 이마트가 올해 진행했던 가격 프로젝트의 연장선으로, 매달 진행했던 생필품 최저가 수준 할인 행사 ‘가격파격선언’도 계속된다. e머니 등 ‘리워드’ 혜택도 강화한다. 고래잇 페스타 기간 e머니 제공 행사, 고래잇템 구매시 e머니 스탬프 적립 등 다양한 리워드 혜택을 신설한다.

롯데마트·슈퍼도 26일부터 보장된 품질과 파격적인 가격 혜택을 담은 단독 물가잡기 캠페인 ‘더 핫’을 진행한다.

‘더 핫’은 ‘이번주 핫프라이스’, ‘이달의 핫 PB’, ‘공구핫딜’ 세가지 카테고리로 구성했다. ‘이번주 핫프라이스’는 기존 핫프라이스 프로모션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핫프라이스 상품을 매주 1개에서 매주 3개 내외로 늘려 운영하고, ‘롯데마트GO’앱 특가 서비스도 함께 적용한다. ‘이달의 핫 PB’는 ‘요리하다’와 ‘오늘좋은’ PB 상품을 한 달간 8개 내외로 선정해 선보인다. 롯데마트·슈퍼가 파트너사와 협업해 단독으로 기획 제작한 ‘공구핫딜’ 상품은 한 달간 연중 최저가로 고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고객 참여 프로모션 ‘My 핫프라이스’도 격월로 진행한다. 롯데마트·슈퍼는 홀수달에 두 상품군을 놓고 고객 투표를 실시, 높은 투표를 받은 상품군에 포함된 상품을 한가지 선정해 짝수달에 ‘이번주 핫프라이스’로 선보인다. 투표 참여를 희망할 경우 투표 기간 ‘롯데마트GO’앱에 접속하면 된다. 1월 투표는 다음달 20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다.

첫번째 ‘더 핫’ 프로모션은 26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된다. ‘이번주 핫프라이스’에서는 ‘남해안 생굴(100g/냉장)’을 행사카드(롯데/신한/NH농협/삼성)결제 시 25% 할인한 2200원대에, ‘우동 2인분 상품 14종’은 행사카드로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달의 핫 PB’에서는 ‘요리하다 바삭쫀득 꿔바로우(550g)’와 ‘요리하다 왕교자 만두(910g)’를 1000원 할인한 각 6900원대에 판매한다. ‘공구핫딜’에서는 ‘공구핫딜 케라시스 단백질 크림 염색약(240g)’과 ‘공구핫딜 고래사 꼬치어묵(12입)’을 각 8900원, 6900원대에 선보인다.

홈플러스는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5일간 신년 맞이 ‘반값 하나 더 데이’를 진행한다. 새해에 수요가 높아지는 육류, 계란, 떡국 재료 등 각종 먹거리를 최대 반값 할인 또는 1+1 혜택으로 선보인다.

28일부터 29일까지는 ‘한돈 브랜드 삼겹살/목심’을 행사카드 결제시 50% 할인가에 제공한다. ‘농협안심한우 전품목’은 다음달 1일까지 마트에서 최대 반값에 판매하며, ‘한돈 브랜드 삼겹살/목심’과 ‘농협안심한우 전품목’을 신한·삼성카드로 마트에서 7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한돈 냉동 삼겹살 전품목’을 50% 할인하고, 행사카드 결제시 ‘두백감자(2㎏)’를 4900원대에 내놓는다. ‘대란(30구)’는 30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2판에 9900원대에 선보인다.

26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AI 가격혁명’도 함께 진행한다. ‘한송이 바나나(송이)’는 2900원대에, ‘호주청정우를 사용한 언양식 석쇠불고기(600g)’와 ‘황태채(300g)’은 9900원대에, ‘영해·남해산 시금치(단)’은 2900원대에 선보인다. ‘하얀햇살 우리쌀 떡국떡(1㎏)’은 3900원대에 준비했다.

델리 신상품 ‘당당 갈비왕치킨콤보’도 선보인다. 가격은 1만1900원대로, 출시를 기념해 26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오프라인 구매 고객에게 치킨 무를 증정한다.

다음달 1일부터 8일까지는 새해를 맞아 주요 브랜드 가전 구매 시 혜택을 제공하는 ‘MEGA가전 위크’도 진행한다. 홈플러스 단독 혜택으로 삼성·LG 대형가전 행사상품을 구매할 경우, 10% 즉시 할인 혜택을, 신한·삼성카드로 행사상품 구매 시에는 카드 할인 10%가 적용된다. 또 신한·삼성카드로 결제한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대별 최대 210만원 상품권을 제공한다.
나다운 기자 dawoon.na@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