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졸업식 성료
2024년 12월 17일(화) 14:33
광주 서구는 지난 13일 서구청 들불홀에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졸업식을 개최했다. 광주 서구 제공
광주 서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지난 13일 학교밖청소년들의 밝은 미래를 응원하는 꿈드림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번 졸업식은 청소년들의 학업과 자립 과정의 결실을 공유하고, 대학진학과 취업 등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16명의 졸업생들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졸업식은 △사업성과 영상상영 △졸업장 및 수료증 수여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됐으며 학교 밖 청소년들 활동작품 전시회, 졸업앨범 만들기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운영됐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기대하라, 나에 대한 긍정의 확언’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하며 “나는 나를 좋아한다”라는 주문을 매일 외우는 것이 자신에 대한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추는 첫걸음이며 이 주문을 통해 스스로를 격려하고,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강화하는 것이 삶의 변화를 이끄는 중요한 요소임을 강조했다.

한편 서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서구의 위탁을 받아 (사)맥지청소년사회교육원이 운영하고 있으며 학습·자립·진로지원은 물론 문화체험, 자기계발, 식사지원, 건강검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성장을 돕고 있다.

지원을 통해 올해 △검정고시 합격 71명 △대학 진학 15명 △학업 복귀 6명 △취업 3명 등 총 95명의 청소년이 다양한 목표를 달성하며 희망찬 출발을 시작했다.
정상아 기자 sanga.jeong@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