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자원봉사대, 김장 김치 나눔
2024년 12월 16일(월) 17:29
강진군 자원봉사자 50여명이 지난 10일 강진읍 부춘마을 체험관에 모여 김장 김치를 만들고 있다. 이날 만들어진 김치는 지역 취약계층에 전달됐다. 강진군 제공
지난 10일 강진군 자원봉사자 50여명이 강진읍 부춘마을 체험관에 모여 2024년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제12회 강진군자원봉사자대회와 연계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의미 있는 나눔의 장으로 마련됐다.

16일 강진군에 따르면 이날 행사를 통해 읍면 취약계층과 사회복지시설에 총 1004포기의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행사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은 김장 준비부터 포장까지 모든 과정에 참여하며 봉사의 가치를 실현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최제영 강진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장은 “이번 김장나눔 행사를 통해 음식뿐만 아니라 희망도 나눴다”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해준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이번 행사가 강진군의 소중한 이웃들에게 희망과 위로를 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윤미경 주민복지과장은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는 지역사회의 진정한 봉사정신을 보여주는 행사다. 이번 행사를 통해 추운 겨울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해줘 정말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강진=김윤복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