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한국평생교육聯 시민소통 워크숍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등에 감사패
2024년 12월 02일(월) 17:17 |
(사)한국평생교육연합회가 광주시 동구 컬처호텔람에서 마련한 ‘2024 광주 지역 시민 소통을 위한 평생교육 전문가 워크숍’. 한국평생교육연합회 제공 |
평생교육 전문가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미래 지향적 비전을 제시하기 위한 이번 행사에는 전진숙 국회의원과 광주시의회 서용규 부의장, 명진 교문위원장, 홍기월 예결위원장, 이춘문 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 평생교육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은 ‘광주 교육의 현황과 평생교육의 역할’을 주제로 한 특강에서 “지식의 수명이 갈수록 짧아져 평생 배워야 하는 평생교육 시대에는 마을이 곧 학교가 되어야 하며, 공교육과 지역의 다양한 평생교육 자원들이 연대해 상호 보완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올해 평생교육에 헌신한 공로로 이 교육감과 서용규 광주시의회 부의장, 명진 광주시의회 교문위원장에게 감사패가 수여됐다. 평생교육사와 미용학사, 사회복지사 10여 명에 대한 수료식과 자격증 전달식도 함께 진행됐다.
서 이사장은 “인구 감소와 지역 소멸 시대를 맞아 평생교육의 가치를 되새기고 창의적인 평생학습도시를 구현하는 것은 광주의 경쟁력을 높이는 도전”이라며 “평생교육 전문가들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박찬 기자 chan.park@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