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신대, 28~29일 동신EXPO 개최…미래 혁신 기술·비전 공유
문순태 작가·서미화 의원초청 특강
배선영 패션스타일링 이벤트도 진행
4차산업 혁신기술 전시·체험관 마련
2024년 11월 28일(목) 13:01
2024 동신EXPO 포스터
동신대학교가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 가능한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혁신의 장 ‘동신EXPO‘를 개최한다.

동신대는 오는 28~29일 이틀간 캠퍼스 전역에서 문화와 첨단기술, 전공 분야의 미래 비전을 한곳에서 보여주는 ‘동신EXPO‘를 대대적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재학생뿐만 아니라 예비신입생, 지역민들을 초청해 특강, 전시,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급변하고 있는 미래상과 혁신 기술, 문화의 향기를 공유할 계획이다.

특강 프로그램으로는 29일 오후 1시30분 중앙도서관 3층에서 ‘영산강과 타오르는 강’ 문순태 작가 초청 특강, 오후 3시 국회의원 서미화 초청 ‘인권과 평생학습’ 특강이 준비돼 있다.

동강홀에서는 28일 오후 3시30분 마술사 오은영의 ‘명화와 마술’, 29일 오후 3시30분 스타일링디렉터 배선영의 ‘패션 스타일링’ 이벤트가 진행된다. 같은 장소에서 28~ 29일 오후 1시10분에 뮤지컬 배우 안성빈의 ‘스토리가 있는 영화 산책‘ 강연도 펼쳐진다.

1층 북카페에서는 한강 작가의 대표작 및 추천 작품 100종 전시, 캘리그라피·책갈피 만들기 체험 등 문화와 예술을 한껏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4차 산업혁명시대 기술 체험 부스를 비롯해 혁신적인 전시회와 체험관도 마련됐다. 산학공동기술개발과제 성과 전시회, DS-IP 설명회, 3D 프린팅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술을 담은 메이커스페이스 체험관, AI 자율주행 자동차 경진대회 등이 열려 캠퍼스 전역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재학생과 예비신입생을 위한 원데이 클래스도 준비돼있다. △신기한 키네시오 테이핑 △멍멍!!! 우리 함께할 개!! △나도, PGA프로!! △퍼스널컬러 진단 △헤어 셀프 스타일링 △두바이초콜릿 만들기 △미각 체험 △K-POP 레코딩 △릴스 챌린지 댄스 등 전공 영역을 확대한 인기 있는 클래스가 대거 개설된다.

전공 관련 전문가 초청 행사도 풍성하다.

동신대 중앙도서관에서는 28일 10시 ‘바이오산업의 발전을 위한 상생협력 심포지엄‘이 개최된다.

학생들을 위한 산업체 전문가 특강으로 토목환경 분야의 ‘공학가치와 재난안전분야에 대한 인식 개선’, 보건복지 분야의 ‘보건복지대학 학생들이 갖추어야 할 서비스 마인드’, 공연무용, 도시계획 등 각 산업분야의 전문가들이 초청돼 학생들이 가장 궁금해할 현장 이야기를 들려줄 것으로 기대된다.

나래관 2층 드림팩토리에서는 취준생들과 기업들을 연결해주는 ‘JOB SPACE’가 열린다. 상담과 채용이 진행되는 채용관과 동신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IPP사업단, 광주고용센터, 비교과교육지원센터 등의 취업 지원 프로그램 홍보관, 졸업생 멘토관, 취업 사진 촬영과 이미지메이킹을 무료로 지원하는 이벤트관이 꾸려진다.

이주희 동신대 총장은 “대학 구성원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 함께 급변하는 세상에 대해 공부하고 성장하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해 동신EXPO를 마련했다”면서 “앞으로도 혁신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의 성장 발판을 다지고, 지역과 상생하는 대학, 학생들이 행복한 대학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최동환 기자 cdstone@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