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상의, 제273차 광주경제포럼 성료
2024년 11월 27일(수) 09:45
광주상공회의소는 지난 26일 라마다플라자 광주호텔에서 기업체 대표 및 유관기관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73차 광주경제포럼을 개최했다. 광주상의 제공
광주상공회의소는 지난 26일 라마다플라자 광주호텔에서 마강래 중앙대 도시계획·부동산학과 교수를 초청해 기업체 대표 및 유관기관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73차 광주경제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강연은 ‘기업하기 좋은 도시·지역혁신 및 일자리 창출 전략’이라는 주제로, 거대한 메가트렌드 속에서 우리 지역이 가장 우선 집중해야 할 지점들과 대응전략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마 교수는 “우리나라는 무형자산 등 4차산업 중심의 산업구조 변화와 더불어 저출생, 고령화, 청년 인구 유출에 따른 지방소멸 위기 등 인구구조 변화 또한 급격히 진행되고 있다”면서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가장 중요한 조건은 청년들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이며, 이를 위해서는 광주·전남은 광역 인프라 구축 및 거점 네트워크 확장을 위한 메가시티 조성이 필요하고 이는 이미 전 세계적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상공회의소는 지역기업에 최신 경제·경영지식과 글로벌 트렌드 정보 등을 제공해 경영전략 및 정책 수립에 도움을 주고자 1997년부터 광주경제포럼 조찬강연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하·동절기를 제외한 매월 네 번째 화요일 오전 7시 라마다플라자광주호텔 대연회장에서 진행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광주상공회의소 홈페이지(gjcci.or.kr)를 참고하거나 기획조사본부(062-350-5863)로 문의하면 된다.
최권범 기자 kwonbeom.choi@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