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병원, 의료관련감염 유공 질병관리청장 표창
2024년 11월 03일(일) 14:29
전남대병원 정신 병원장
전남대학교병원이 ‘2024년 의료관련감염 예방·관리 유공 포상’에서 의료관련감염 감시 및 대응 우수 의료기관으로 선정돼 질병관리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3일 전남대병원에 따르면 의료관련감염은 의료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새롭게 발생하는 감염으로 의료행위 뿐 아니라 의료기관 방문이나 간병 등을 통해 환자·보호자·방문객·의료기관 종사자에게 전파되는 감염을 말한다. 의료관련감염 예방을 위해 의료기관 이용자 모두 손위생, 호흡기예절 등 감염예방 수칙을 인지하고 철저히 준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에 따라 전남대병원 감염관리팀은 의료관련감염의 위험으로부터 안전한 의료 환경을 만들기 위해 △의료관련감염 발생 감시 및 신고 △감염발생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개선활동 △의료관련감염 교육 및 훈련을 지속적으로 시행해왔다. 뿐만 아니라 전남대병원은 의료관련감염병 예방관리사업 광주광역시 권역중심병원으로서 지역의료기관 및 유관기관과의 협력 시스템을 구축, 지역사회 의료관련감염을 최소화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왔다.

전남대병원 박경화 감염관리실장(광주광역시 감염병관리지원단장)은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감염 예방·관리 대책을 세워 모든 직원이 의료관련감염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병하 기자 byeongha.no@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