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광주본부, 충장로 상권 활성화 '앞장'
‘K-POP 충장스타’ 심사위원 참석
2024년 09월 29일(일) 16:27
국민연금공단 광주지역본부가 지난 28일 지역 미래 세대를 응원하고 충장로 상권을 활성화 하기 위해 지난 28일 광주 충장로 일대에서 진행된 9월 ‘K-POP 충장스타’ 경연대회에 ‘국민연금 꿈나무상’을 신설하고, 심사위원으로 참석했다. 국민연금 광주본부 제공
국민연금공단 광주지역본부는 지역 미래 세대를 응원하고 충장로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28일 광주 충장로 일대에서 진행된 9월 ‘K-POP 충장스타’ 경연대회에 ‘국민연금 꿈나무상’을 신설하고 심사위원으로 참석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경연대회부터 ‘국민연금 꿈나무상’ 시상에 참여한 국민연금 광주본부는 문화와 예술의 공간인 충장로 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충장로 1·2·3가 상인회와 협의해 추진했다. 충장로 우체국 미디어 아트존, 충장로 1·2가 입구에 기초연금 신청 안내와 연금제도 활용 홍보 문구 등을 게첩해 지역 주민의 노후 국민연금 수급액을 늘리기 위한 활동도 실시했다.

이번 행사 참여를 계기로 국민연금 광주본부는 향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충장로 1·2·3가 상인회와 함께 ‘K-POP 충장스타’ 연말 결선대회 시상에 정기적으로 참여하고 충장로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관내 임직원들과 함께 널리 알리는 등 지속적으로 지역 상권 살리기에 나설 계획이다.

윤중선 국민연금 광주지역본부장은 “지역 청소년들이 가장 자주 찾는 충장로의 명성을 되찾고, 미래 세대가 일찍부터 연금제도 관심을 갖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나다운 기자 dawoon.na@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