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전국 소상공인·전통시장과 ‘9월 동행축제’ 진행
온·오프라인 판매전 및 이벤트
2024년 09월 01일(일) 14:09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이 오는 9월 28일까지 진행되는 ‘2024 9월 동행축제’에 참여한다. 소진공 제공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은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는 ‘2024 9월 동행축제’에 참여한다고 1일 밝혔다.

‘2024 9월 동행축제’는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경제활력 캠페인이다.

소진공은 9월 동행축제 기간 소상공인 제품 매출 증대 기여를 위해 온·오프라인 판매전 및 이벤트를 개최한다. △소상공인 행복상회 △백년 소상공인 △슈퍼마켓 할인전 △온누리상품권 추첨 이벤트 △O2O플랫폼 △소상공인협동조합 △전통시장·상점가 온라인 특별전 등 우수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소진공 6개 지역본부와 이랜드리테일의 협력을 통해 전국단위 오프라인 판매전 ‘소상공인 행복상회’를 개최한다. NC백화점, 동아백화점, 뉴코아아울렛 등 전국 이랜드리테일 주요 매장 6곳에서 지역의 우수한 소상공인 제품을 경품을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백년 소상공인과 연계한 행사도 진행된다. 동행축제 기간 내 전국 백년가게 1357개, 백년소공인 956개 매장에서 5000원 이상 구매한 영수증을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전국 7개 중소유통물류센터와 소속 슈퍼마켓 308개 점포에서 동행축제 기간 식료품, 생활필수품 등 20여 가지 제품을 공동구매해 시중 가격 대비 10%~20% 저렴한 가격으로 고객에게 제공하는 릴레이 할인전도 개최한다.

또 9월 한 달간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을 통해 누적 5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커피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동행축제 기간 소진공 O2O플랫폼 진출 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8개 플랫폼(요기요, 패스오더, 지그재그, 숨고, 그립, 11번가, 크몽, 케이딜)과 협력해 동행축제에 참여하는 소상공인 제품 대상 기획전, 할인쿠폰, 홍보·마케팅, 이벤트 방식으로 판매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28일까지 소상공인협동조합 제품의 특별기획전이 진행된다. 11번가, 쿠팡, G마켓, 옥션, 롯데온, 우체국쇼핑에서 9월 동행축제 기간 소상공인 협동조합의 제품을 최대 25% 할인 판매한다.

4일부터 18일까지는 전국 500여 전통시장 내 2500여개 점포가 참여하는 온라인 특별전이 진행된다. 행사기간 네이버, 배달의민족, 현대이지웰, 우체국쇼핑에서 참여 전통시장·상점가 제품 구매 시 무료배송 혜택이 주어지며 할인쿠폰 및 경품추천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지역경제, 시장·골목상권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전통시장·지역상권 지원사업과 동행축제를 연계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상권 14곳에서 상권별 플리마켓, 버스킹, 먹거리행사, e스포츠행사, 경품축제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동행축제 기간 내 전국 전통시장 34곳에서 인근 지역주민과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특색 있는 먹거리부터 문화공연, 체험행사 등 즐길 거리까지 지역별 특화된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9월 동행축제 관련 자세한 정보는 동행축제 누리집(https://k-shoppingfesta.org)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9월 동행축제 기간, 가족을 비롯한 이웃 소상공인·전통시장과 함께 풍요로운 한가위 보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나다운 기자 dawoon.na@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