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해외수출 소상공인 지원 업무협약
2024년 08월 25일(일) 14:28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박성효 이사장(왼쪽에서 두 번째)이 지난 23일 서울 마포 드림스퀘어에서 ㈜한진, 동반성장위원회와 ‘해외수출 소상공인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소진공 제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 박성효 이사장이 지난 23일 서울 마포 드림스퀘어에서 ㈜한진(이하 한진), 동반성장위원회(이하 동반위)와 ‘해외수출 소상공인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해외 진출 또는 해외진출 예정인 소상공인의 수출확대를 위한 상생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앞으로 각 기관은 △소상공인의 국내·외 물류활성화를 위한 상생협력체계 구축 △해외수출 선정 소상공인 대상 국내 통관 및 현지 배송체계 지원 △해외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활용한 소상공인 해외진출 프로그램 등을 협력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한진이 보유하고 있는 각국의 물류기지를 무상 활용해 해외 수출 시 발생하는 물류 보관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수출 물류비 원가제공으로 소상공인의 비용 부담을 최소화함으로써 소상공인이 해외 시장에 쉽게 진출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다.

한편 소진공은 지난 7월 3일 정부가 발표한 소상공인·자영업자 종합대책에 따라 유망 소상공인이 해외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밀착 지원하고 있다.
나다운 기자 dawoon.na@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