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지역본부, 장기요양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장기요양 수급자의 서비스 욕구 충족 차원
2024년 08월 20일(화) 16:26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는 지난 7월과 8월 두 차례에 걸쳐 장기요양 종사자를 대상으로 돌봄 역량 강화를 위한 ‘스킬업’ 교육을 실시했다. 건보공단 지역본부 제공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는 지난 7월과 8월 두 차례에 걸쳐 장기요양 종사자를 대상으로 돌봄 역량 강화를 위한 ‘스킬업’ 교육을 실시했다.

20일 건보공단 지역본부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초고령사회 진입으로 증가된 장기요양 수급자의 다양한 서비스 욕구 등을 충족하기 위해 실시됐다. 장기요양 돌봄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실질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서비스 역량 강화 및 질 향상을 기대하고 있는 것이다.

이에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12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교육은 광주보건대학교와 전북신용보증재단 성장지원센터, 호남대학교 광산구 어린이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와 협업해 노인 구강 건강관리 및 영양관리, 전화금융사기 피해 예방 등을 다뤘다.

교육에 참여한 종사자들은 “고령층의 건강 관리와 안전 교육으로 돌봄 현장에 꼭 필요한 교육”이라면서 “다양하고 전문적인 교육을 확대 운영해 교육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답했다.

윤정욱 건보공단 지역본부장은 “장기요양 종사자의 돌봄 역량 강화를 통해 장기요양 수급자가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공단은 보험자로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노병하 기자 byeongha.no@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