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승달장학회, 하반기 장학생 선발
21일 부터
2024년 08월 18일(일) 15:02 |
무안 군청. 무안군 제공 |
신청요건은 공고일인 8월 13일 기준 부모 모두 무안군에 주소를 두고 1년 이상 계속 거주하거나 부모 중 한 명이 5년 이상 계속 거주한 군민 자녀인 경우 가능하다.
선발 규모는 성적우수(고등학생, 대학생), 저소득, 예체능, 다자녀가정(중·고등학생, 대학생), 체육꿈나무, 다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204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장학금은 중·고등학생 50만원, 대학생 150만원이 지원되며 총 장학금 규모는 약 2억 1400만원이다.
이번 선발에서는 기존과 달리 생활비 명목의 장학금으로 지원하여 국가장학금 등 타 장학금 수혜자도 중복지원이 가능하고 주거비 분야의 장학금을 신설하여 광주·전남 외 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이 안정적인 교육 여건 속에서 학업에 매진할 수 있게 지원한다.
분야별로 학업 성적과 생활 정도를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선발할 예정이며 서류 심사와 이사회 심의를 거쳐 10월 말 장학생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은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하면 되며 남악 주민의 경우 편의 제공을 위해 남악복합주민센터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신청요건과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무안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무안군 자치행정과 평생교육팀(061-450-5337)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산 이사장은 “우수한 우리 지역 인재들이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신청을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내실이 있는 장학사업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무안=김행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