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흥골드스파&리조트, '우주드림' 오픈
초대형 미디어아트 전시장
1천평 '우주' 주제 체험공간
2024년 08월 04일(일) 08:34
중흥골드스파&리조트에 3300㎡(약 1000평) 규모의 혁신적 미디어아트 전시회 ‘우주드림(UZE DREAM)’이 개관했다. 중흥그룹 제공
나주호 인근에 소재한 중흥그룹의 복합 휴양단지 ‘중흥골드스파&리조트’에 초대형 미디어아트 전시장이 문을 열었다.

4일 중흥골드스파&리조트에 따르면 3300㎡(약 1000평) 규모의 혁신적 미디어아트 전시회 ‘우주드림(UZE DREAM)’이 지난 3일 개관했다.

‘우주드림’은 미디어아트와 조형적 공간 조성을 통해 ‘우주’를 주제로 조성한 미디어체험 전시 공간이다. 2개 층 규모로 NJ-083호를 타고 5개의 행성을 여행하는 콘셉트로 구성했다.

전시장은 입구부터 미래의 우주공항을 연출해 관람자가 실제로 여권을 발급받고 우주선을 탑승하는 일련의 과정으로 시작된다. 영상과 오브제, 조형물 등으로 연출된 공간을 지나가면서 우주 공간과 외계 생명체와 교감하는 여정을 밟는 구성이다.

전시 마지막에는 카페를 만나게 된다. 우주드림 내에 있는 ‘카페 디어스’는 테라스가 있는 약 825㎡(250평) 규모의 대형 카페다.

나주호와 워터락의 풍경을 바라보며 베이커리와 음료를 마실 수 있고 미디어아트 기획(MD)상품과 포토존 등 구경거리가 제공된다.

중흥 골드스파&리조트에는 이달 중 6600㎡(약 2000평) 규모의 대형 애견카페도 문을 연다. 실내 라운지, 프라이빗 룸, 소·중형견과 대형견 공간이 분리된 야외 운동장, 분수대, 옥상 루프탑 테라스, 애견호텔, 애견 샤워실 등으로 구성했다.

중흥 골드스파&리조트 관계자는 “골드레이크 골프장과 워터파크로 이미 유명한 중흥리조트는 이번 미디어아트 전시장과 애견카페 오픈을 계기로 국내 대표 문화관광 콘텐츠로 다시 한번 주목받을 전망”이라고 말했다.

전남 최대의 인공호수 나주호가 한눈에 보이는 중흥골드스파&리조트에는 가족 단위 휴양객들을 만족시켜 줄 40여 가지의 다양한 물놀이 기구를 실내·외에 갖추고 있다.
최권범 기자 kwonbeom.choi@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