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창원시 의용소방연합회 친선교류 행사
2024년 08월 01일(목) 15:14
장흥군은 장흥소방서 다목적 강당에서 장흥군과 창원시 의용소방대연합회 간의 친선 교류 행사를 개최했다. 장흥군 제공.
장흥군은 장흥소방서 다목적 강당에서 장흥군과 창원시 의용소방대연합회 간의 친선 교류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이천영 부군수를 비롯한 장흥군 관계자, 장흥소방서와 장흥군·창원시 의용소방대연합회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창원시와 장흥군 의용소방대의 우정은 자매결연을 맺는 2018년부터 이어져 왔다.

동서 화합 증진과 상호 공조 체제 구축을 통해 의용소방대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매년 친선교류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창원시 의용소방대가 장흥을 방문하여 상생발전을 도모하고 소방상황실 견학을 통해 역량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매년 10월 진행하던 교류 행사를 제17회 정남진 장흥 물축제 참여하기 위해 앞당겨 방문했다.

창원의용소방대원은 물축제 행사장을 방문하여 ‘지상 최대의 물싸움’과‘황금물고기를 잡아라’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천영 장흥군 부군수는 “지역사회의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과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힘쓰고 있는 의용소방대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의용소방대의 역량 강화를 위해 장흥군의 안전 시스템 도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흥=김전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