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대학생 대상 '화순 바로 알기 탐방'
2024년 07월 31일(수) 17:09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25일과 26일 양일간 대학생 아르바이트생들을 대상으로 ‘화순 바로 알기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화순군 제공.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25일과 26일 양일간 대학생 아르바이트생들을 대상으로 ‘화순 바로 알기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화순의 역·문화와 미래 비전을 공유할 수 있는 계기 마련은 물론 학생들이 거주 중인 화순을 제대로 알기 위해 추진됐다.

‘화순 바로 알기 탐방’은 화순 적벽의 웅장함과 고인돌 공원의 역사적 가치를 문화해설사의 설명과 함께 체험하는 문화탐방을 시작으로 화순군 전략산업의 상징인 백신특구 방문에 이어 화순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등장한 개미산 전망대를 둘러보는 일정으로 편성·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구복규 군수가 깜짝 방문하여 지역 청년들의 앞날을 응원하고, 화순의 발전 방향과 비전에 대해 진솔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학생들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화순의 자연경관과 역사적 유물들을 직접 보고, 군수님과의 대화 시간을 통해 지역 사회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구할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나타냈다.

조미화 인구청년정책과장은 “앞으로도 지역 문화와 사회에 대한 깊은 이해를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기획·운영할 예정이며, 대학생들의 성장과 지역 사회에 관심을 증진하는 데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화순=김선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