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 광주전남지원, 어르신 경제·금융교육 지원
2024년 07월 26일(금) 09:26
금융감독원 광주전남지원(지원장 황인협), (사)대한노인회 광주시연합회(회장 정광영), 광주연구원(원장 최치국)은 지난 25일 광주시 노인회관에서 광주지역 어르신 대상 경제·금융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최근 지역사회 어르신 대상 보이스피싱 등 민생침해범죄가 끊이지 않는 상황에서, 이번 협약기관은 어르신들의 피해를 사전 예방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도모하기 위해서는 경제·금융교육을 활성화해야 한다는데 인식을 같이해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주요 업무협약 내용은 공동으로 광주지역 어르신 대상 경제·금융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원활한 교육 운영을 위한 홍보 및 강사 지원 등을 상호 협력하는 것이다.

구체적으로는 (사)대한노인회 광주시연합회(경로당광역지원센터)에서 교육 수요가 있는 경로당을 발굴하고, 금융감독원 광주전남지원과 광주연구원(광주지역경제교육센터)은 경로당에 직접 방문해 경제·금융 교육을 실시한다.

금융감독원 광주전남지원 황인협 지원장은 “이번 MOU를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어르신들의 노후생활이 윤택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한노인회 광주시연합회 정광영 회장은 “보이스피싱 예방을 포함하여 어르신들께 필수적인 교육이 있는데, 이러한 수요가 채워질 것”이라고 말했다.

광주연구원 김기곤 본부장은 “광주연구원의 광주지역경제교육센터에서 쌓아온 교육 노하우를 활용해 효과적인 경제·금융교육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최권범 기자 kwonbeom.choi@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