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북구 “유니콘이 되려는 꿈있는 청년 창업가 모이세요”
내달 28~29일 청년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14일까지 광주 청년 대상 3개 분야 접수
14일까지 광주 청년 대상 3개 분야 접수
2024년 07월 25일(목) 11:15 |
광주 북구는 오는 8월28일부터 이틀간 광주 북구 용봉동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청장배 청년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이번 북구청장배 청년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홍보 포스터. 북구 제공 |
25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8월28일부터 이틀간 광주 북구 용봉동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청장배 청년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가 개최된다.
북구청장배 청년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혁신적인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지역 청년들을 발굴해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자 북구가 지난해 도입한 청년정책이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오는 8월28일 기념식을 시작으로 우수공예 기업 체험활동, 지식재산권 특강, 아이디어 멘토링, 예선·본선 심사, 시상식, 공연, 부대행사 등이 2일 동안 진행된다.
창업 아이디어 모집 분야는 △기술 혁신 △문화콘텐츠 △지역문제 해결 등 3개 분야로 광주에 생활권을 두고 있는 청년(15세~39세)이면 누구나 팀(2명~5명)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광주 북구가 지난해 9월 진행했던 제1회 북구청장배 청년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행사 모습. 북구 제공 |
대회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북구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해 오는 8월14일까지 신청서 등 구비 서류를 이메일(cmo1224@korea.kr)로 제출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북구 청년미래정책관에 문의하면 된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첨단기술과 청년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융합돼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가 발굴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 회복의 마중물이 될 청년창업 열기가 이어질 수 있도록 창업 활성화 정책을 적극 발굴·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준명 기자 junmyung.yoon@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