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강대, 일학습병행 디지털디자인 전문가 배출
전자공고 학생 대상 ‘원데이 스쿨’ 진행
K-콘텐츠 특강·미디어 스트리밍 체험 등
2024년 07월 22일(월) 14:35
광주 전자공업고등학교 학생들이 동강대학교 고숙련 일학습병행 훈련과정에 참여하고 있다. 동강대학교 제공
동강대학교가 전국 최초로 개설된 고숙련 일학습병행(P-TECH) 훈련 과정을 통해 광주·전남지역 디지털콘텐츠 전문 디자이너 양성 및 일자리 창출에 나선다.

22일 동강대 일학습병행사업단은 최근 전자공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디지털콘텐츠디자인과 일학습병행 원데이 스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동강대가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앞두고 지역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디자인 계열 고숙련 일학습병행과정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강대는 이날 원데이 스쿨에 참여한 전자공고 학생들에게 디자인 전공 특강을 비롯해 디지털미디어 체험, 참여 기업 소개, 포트폴리오 면접 취업 역량 강화 등 관련 정보를 제공했다.

동강대는 지난해 국내 최초로 고숙련 일학습병행 과정 디자인 분야를 승인받고, 디지털콘텐츠디자인과를 신설해 모체학과인 미디어콘텐츠과의 영상제작 인프라를 기반으로 웹·앱 UX/UI디자이너를 양성하는 교육훈련과정을 운영했다. 또 ㈜제이투모로우원, ㈜오베네프, ㈜리오통상, 아트트리아카데미, ㈜광고인 등과 업무협약을 맺고 산학협력 교육을 통해 P-TECH 실무 역량을 강화했다.

서홍석 동강대 디지털콘텐츠디자인과 교수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동강대에 개설된 P-TECH 디자인 과정을 통해 특성화고 학생들이 학위 취득과 우수 디자인 전문기업 취업 ‘두 마리 토끼’를 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P-Tech’는 고등학생 때부터 일학습병행제를 통해 취업한 도제학교 졸업생들이 기업에 근무하며 전문대학에서 2년간 이론을 공부하고 실무 경력을 쌓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2년간 등록금 전액 무료의 혜택이 주어진다.
강주비 기자 jubi.kang@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