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 어린이테마파크 키즈라라서 여름축제 열린다
오는 27일 '어린이 가족콘서트'
잔디광장서 이무진·경서 등 공연
6m 크기 초대형 애드벌룬 설치
물놀이장·플리마켓 등 행사 다채
2024년 07월 14일(일) 13:17
화순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즈라라’ 공룡 연구소 체험관에서 아이들이 탐험을 즐기고 있다. 키즈라라 제공.
“올 여름 무더위 피서는 어린이테마파크 키즈라라 여름축제로 오세요.”

화순 어린이테마파크 키즈라라가 휴가철과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들과 가족단위 관람객을 위해 음악콘서트와 물놀이장 등 다채로운 여름축제를 마련했다.

폐광지역의 경제활성화를 위해 설립된 키즈라라는 오는 27일 오후 7시 잔디광장 특설무대에서 ‘KBS 어린이 가족콘서트-키즈라라 여름축제’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키즈라라는 지역 어린이들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기반기업으로서 공적 책무 수행 및 관람객 유치를 통해 키즈라라를 홍보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어린이 가족콘서트에서는 이무진, 경서, 메이트리 등 국내 정상급 뮤지션들이 키즈라라를 찾아 한여름 힐링의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뮤지션들은 릴레이로 단독 공연에 나서며 이들의 무대는 오는 8월 14일 광주KBS 1TV를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공연 관람료는 무료지만 콘서트 입장권 소지자는 오후 6시부터 선 입장 가능하다.

키즈라라 물놀이장은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들과 가족단위 관람객을 위해 시원한 여름을 선사하기 위해 잔디광장에서 운영된다.

27일부터 28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6까지 운영되며 10X10m 대형풀장, 워터슬라이드, 물총이벤트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키즈라라 영유아체험관 캐릭터인 꼬마히어로 슈퍼잭 대형 애드벌룬이 설치될 예정이다. 6m 크기의 초대형 슈퍼잭 애드벌룬이 설치되며 포토존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

이와 함께 잔디광장 곳곳에서 플리마켓, 체험존, 먹거리존 등이 운영된다.

자세한 내용은 키즈라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키즈라라 관계자는 “여름방학을 맞아 키즈라라 잔디광장에서 가족과 함께 여름밤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음악을 감상하며 힐링의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며 “물놀이장 등 다양한 행사를 가득 준비한 만큼 방학을 맞은 여름철 가족 나들이 장소로 최고의 선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3월 10일 화순도곡 온천관광단지에 정식 개관한 키즈라라는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등이 찾는 현장학습의 핫 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키즈라라는 2012년 폐광지역 경제진흥을 위해 한국광해광업공단 250억원, 화순군 205억원, 강원랜드 200억원 등을 공동출자해 설립됐다. 연면적 8175㎡(2천473평)규모로 어린이직업체험관을 비롯해 영유아들을 위한 영유아체험관, 푸드코트, 오리엔테이션홀, 편의시설 등이 조성돼 있다. 이와 함께 2만4000㎡(7000평) 규모의 잔디광장을 갖추고 있다.
최권범 기자 kwonbeom.choi@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