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가족센터, ‘광양가족 모여라! 온가족 체육대회’ 성황
아이돌봄서비스 홍보·소통 강화
2024년 07월 07일(일) 18:13
광양시가족센터가 지난달 29일 성황스포츠센터에서 ‘광양가족 모여라 온가족 체육대회’를 열었다.
광양시가족센터는 아이돌봄서비스 이용자 간 소통을 위해 지난 6월 29일 성황스포츠센터에서 ‘광양가족 모여라! 온가족 체육대회’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체육대회는 아이돌봄서비스 이용자와 잠재적 이용가정, 아이돌보미 등 총 55가정 203명이 참여한 가운데 통나무 굴리기, 미션 달리기, 아빠를 이겨라, 우리가족 찾기, 400m 계주 등으로 전 가족 구성원들이 고루 참여할 수 있는 경기로 진행됐다.

‘신데렐라를 찾아라’ 코너에서는 아동의류 나눔 부스가 운영됐으며, 주)남유에프엔씨 후원으로 아이전용 로션과 샴푸를 전체 참가가족에게 기념품과 경품으로 나눠줬다.

행사에 참여한 한 아버지는 “맞벌이라 아이돌봄서비스를 현재 3년째 이용하고 있는데 부모의 빈자리를 정성으로 돌봐주시는 아이돌봄서비스가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주말에 가족 모두가 체육대회에 참여해 온 가족이 즐거웠고 안전하게 진행해주신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손경화 광양시가족센터장은 “이번 체육대회를 통해 아이돌봄서비스 이용자와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체육활동을 통해 다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낸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의 양육 부담을 덜고 가족 간의 소통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광양시 아이돌봄지원사업은 2009년부터 부모의 맞벌이 등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3개월 이상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가 찾아가는 1:1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또, 광양시 어린이보육재단의 지원으로 법정 전염성과 유행성 질병에 걸린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질병감염무료돌봄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본 사업은 아이돌봄서비스 홈페이지(www.idolbom.go.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광양시가족센터(061-797-6888~6890)로 전화하면 된다.
광양=안영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