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통공사·광주근로자건강센터 업무협약
2024년 06월 27일(목) 14:45
광주교통공사는 최근 광주근로자건강센터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임직원과 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 및 쾌적하고 안전한 근로 환경 조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광주교통공사 제공
광주교통공사는 최근 광주근로자건강센터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임직원과 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 및 쾌적하고 안전한 근로 환경 조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27일 광주교통공사에 따르면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공사 임직원들의 근무 환경에 맞춘 신체적·정신적 건강관리를 추진하고, 도시철도 이용시민을 대상으로 한 의료봉사 활동 등을 펼치는 등 지역민 건강 증진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특히 공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직무스트레스에 대한 전문 정신상담을 비롯해 지속적인 건강 이력관리를 지원하고, 직종별 유해요인 관리와 직업병 예방 프로그램 등을 펼쳐 도시철도 운행의 안전성을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대시민 건강상담과 금연 캠페인 등 건강한 지역사회 구현을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도 함께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공사 관계자는 “도시철도 안전 운행과 시민들의 일상 속 건강 관리를 위해 광주근로자건강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면서 “도시철도가 지역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공간으로 활용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노병하 기자 byeongha.no@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