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초 ‘광주시 남구 중장년 기본 조례안’ 발의
신종혁 광주 남구의원 제안
기관 협력해 중장년 고용 촉진
2024년 06월 12일(수) 17:10
신종혁 광주 남구의원이 지난 11일 열린 제302회 제1차 정례회에서 ‘광주광역시 남구 중장년 기본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광주 남구의회 제공
신종혁 광주 남구의원이 대표 발의한 ‘광주시 남구 중장년 기본 조례안’이 지난 11일 제302회 제1차 정례회 기획총무위원회를 통과했다.

이 조례안은 40세 이상 65세 미만 중장년에 대한 재도약과 복지증진을 도움으로써 중장년층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 안정을 위해 제안됐다.

주요 내용으로 △중장년 기본계획 수립과 실태조사 △정책조정위원회에 관한 사항 △고용 촉진 및 안정에 관한 사항 △관련기관·단체와의 협력에 관한 사항 △행정적·재정적 지원에 관한 사항 △수당 및 포상에 관한 사항이 포함된다.

남구는 이 조례안으로 전국 최초로 중장년층을 위한 체계적인 정책 기반을 통해 시민들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고, 다양한 지원 정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신 의원은 “이번 조례를 통해 중장년층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 안정화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중장년층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다양한 지원 정책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조례안은 오는 17일 열리는 제302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심의·의결을 통해 제정될 예정이다.
박찬 기자 chan.park@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