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트 차세대에너지연구소, ‘2024 광주과학발명페스티벌’ 참여
‘친환경 태양광 자동차 만들기’ 체험 부스 운영
2024년 05월 22일(수) 15:16 |
지난 19일 국립광주과학관에서 열린 ‘2024 광주과학발명페스티벌’에 참가한 처소년과 어린이들이 광주과학기술원의 친환경 에너지 체험 부스에서 태양광 자동차 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다. 지스트 제공 |
광주시와 광주과학문화협회가 주최한 ‘2024 광주과학발명페스티벌’은 다양한 과학발명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으며, 올해는 ‘과학과 발명으로 만나는 에너지 세상’을 주제로 개최됐다.
지스트는 이번 페스티벌에서 차세대에너지연구소가 ‘친환경에너지마당’을 주제로 ‘태양광 자동차 만들기’ 체험 부스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 이틀간 지스트 차세대에너지연구소의 부스를 찾은 300여명의 학생과 학부모 등 시민들은 에너지 과학기술의 중요성과 실생활 적용 가능성에 대해 생각하며, 태양광 에너지를 이용한 전기자동차 제작 과정을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지스트 차세대에너지연구소는 태양광 에너지 보급 확대와 산업성장을 주도할 핵심기술 개발을 위해 지난 2009년 솔라에너지연구소로 개소했으며, 태양광, 에너지저장기술 등 신재생에너지에 덧붙여 차세대 핵심 에너지 기술과 에너지 그리드 기술로 연구개발 범위를 넓혔다.
이상한 차세대에너지연구소장은 “지스트는 실생활과 연관된 에너지 기술, 친환경 기술 등 다양한 과학기술 콘텐츠를 개발 및 보급하고 있으며, 과학기술에 대한 긍정적 인식의 확산과 올바른 과학문화의 형성을 위한 활동을 앞으로도 꾸준히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혜인 기자 hyein.kim@jnilbo.com